본문바로가기

CEO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합니다

기업과 사회 각층에서 리더로 활약하는
최병오 회장의 소식입니다.

최병오 섬산련 회장, 섬유패션 CEO 조찬포럼 개최

2024년 05월 30일
한국섬유산업연합회(회장 최병오, 이하 섬산련)는 한국 사회의 큰 위기로 닥쳐온 저출생·고령화 문제에 대한 섬유산업계의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.

5월 30일 섬유센터에서 '2024년 제2회 섬유패션(Tex+Fa) CEO 조찬포럼'에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을 초청했다.

특히, 섬유패션산업은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생산성과 패션유통 시장 등 다각적인 경쟁력 확보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으로, 기업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.

주 부위원장은 저출생 고령화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정책 경험을 바탕으로, 섬유패션산업이 어떻게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.

특히, 주 부위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세계적인 추세인 인구구조 변화 진단과 전망,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국의 대응 현황, 저출생 문제 해소를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꼽히는 양육부담 및 주거부담 해소 등 향후 우리 정부의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, 섬유패션산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다.

한편 섬산련은 섬유패션(Tex+Fa) CEO 조찬포럼을 통해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섬유패션 산업계가 직면한 도전과제를 함께 해결하고,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을 마련하는 장으로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.